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NOW OR NEVER
[JAVA] 자바 클래스 & 메서드 본문
반응형
클래스
- 클래스 :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
- 클래스 설계 시
- 하나의 클래스를 통해 만들 수 있는 객체 수는 무한정이다. : 객체는 무한정 만들 수 있다.
- 객체에 뭐가 저장되어 있는 지만 다른 것이지 다 변수라고 생각하면 된다.
- a객체.b객체 -- >a객체 아이디에 접근하여 해당 객체 안 b객체 접근
- 변수 안에는 아이디 값만 저장된다.
- 클래스 객체 출력시 : 객체를 만들기 위해 사용한 클래스 이름@객체를 구분하기 위한Id
- 메서드 많이 만들어도 메서드 내부 코드 길어 메모리 ㄱㅊ
메서드
- return
- 코드가 수행되다가 메소드 호출이 된다면 메소드 안 코드를 수행하다가 return을 만나면 메소드 수행부분을 중단하고 메소드를 호출한 부분으로 다시 되돌아가 코드를 수행한다.
- return 옆에 값을 적게 되면 해당 값을 가지고 메소드 호출 부분으로 되돌아간다.
- return 만들지 않으면 메소드를 끝까지 실행 후 되돌아 감
- return은 한 번에 하나의 값만 반환 할 수 있다.
- 메서드 괄호 안에는 매개변수 작성, 매개변수 없을 경우 괄호만 작성
- 매개변수 입력 경우 메소드 선언시 매개변수 작성했던 순서와 자료형을 같게 입력해야 한다.
멤버 변수
- 클래스를 통해 객체 생성을 해야만 그객체를 통해 멤버변수를 가져올 수 있다.
지역 변수
- 메서드가 다르면 사용 불가능
메모리
- CPU : 중앙
- GPU : 그래픽
- TPU : 인공지능 전용
- CPU가 사용하는 모든 것들은 RAM에 저장된다
- 변수 등은 메모리에 올라가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.
- 객체 생성 시점, 객체 소멸(destroy) 시점
광고
광고
'Back-End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오버라이딩과 접근제한자 & 캡슐화 (0) | 2023.05.03 |
---|---|
[JAVA] 상속과 다형성 (0) | 2023.05.02 |
[JAVA] 제어 문 (0) | 2023.04.28 |
[JAVA] 변수, 자료형 관련 (0) | 2023.04.27 |
[JAVA] 앱 개발 개요 (0) | 2023.04.25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