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W OR NEVER

[JAVA] 자바 클래스 & 메서드 본문

Back-End/JAVA

[JAVA] 자바 클래스 & 메서드

LAURA 2023. 4. 28. 17:43
반응형

클래스

  • 클래스 :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
  • 클래스 설계 시
  • 하나의 클래스를 통해 만들 수 있는 객체 수는 무한정이다. : 객체는 무한정 만들 수 있다.
  • 객체에 뭐가 저장되어 있는 지만 다른 것이지 다 변수라고 생각하면 된다.
  • a객체.b객체 -- >a객체 아이디에 접근하여 해당 객체 안 b객체 접근
  • 변수 안에는 아이디 값만 저장된다.
  • 클래스 객체 출력시 : 객체를 만들기 위해 사용한 클래스 이름@객체를 구분하기 위한Id
  • 메서드 많이 만들어도 메서드 내부 코드 길어 메모리 ㄱㅊ

메서드

  • return
    • 코드가 수행되다가 메소드 호출이 된다면 메소드 안 코드를 수행하다가 return을 만나면 메소드 수행부분을 중단하고 메소드를 호출한 부분으로 다시 되돌아가 코드를 수행한다.
    • return 옆에 값을 적게 되면 해당 값을 가지고 메소드 호출 부분으로 되돌아간다.
    • return 만들지 않으면 메소드를 끝까지 실행 후 되돌아 감
    • return은 한 번에 하나의 값만 반환 할 수 있다.
  • 메서드 괄호 안에는 매개변수 작성, 매개변수 없을 경우 괄호만 작성
  • 매개변수 입력 경우 메소드 선언시 매개변수 작성했던 순서와 자료형을 같게 입력해야 한다.

멤버 변수

  • 클래스를 통해 객체 생성을 해야만 그객체를 통해 멤버변수를 가져올 수 있다.

지역 변수

  • 메서드가 다르면 사용 불가능

메모리

  • CPU : 중앙
  • GPU : 그래픽
  • TPU : 인공지능 전용
  • CPU가 사용하는 모든 것들은 RAM에 저장된다
  • 변수 등은 메모리에 올라가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.
  • 객체 생성 시점, 객체 소멸(destroy) 시점

'Back-End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] 오버라이딩과 접근제한자 & 캡슐화  (0) 2023.05.03
[JAVA] 상속과 다형성  (0) 2023.05.02
[JAVA] 제어 문  (0) 2023.04.28
[JAVA] 변수, 자료형 관련  (0) 2023.04.27
[JAVA] 앱 개발 개요  (0) 2023.04.25